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생활(Everyday life)

포항 도리도리 닭도리탕을 먹어보다.

by 안녕삐에로 2018. 10.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안녕삐에로 입니다.




일을 마치고 집에 오는길에 닭도리탕을

먹을려고 포항 상도동에 있는 도리도리

닭도리탕을 포장했습니다...!

위치는 상대 파출소 맞은편 gs편의점쪽 

골목으로 들어가면 바로 왼쪽에 있어요~!

와이프는 찜닭은 많이 먹어봤는데 닭도리탕

은 잘 안먹어봤다고 합니다. 근데 어제 한번

먹어보고 반해서~~ 오늘도 또 먹자고 그러네요.







포항 닭도리탕 맛집 도리도리 닭도리탕 입니다.

입구는 오른쪽 끝에 있습니다.  금연 음식점 표시

가 있는 곳이  출입구 입니다. 가게의 홀은 그렇게

크지는 않아요~~! 배달위주의 음식점 인가 봅니다.







홀에 테이블이 4개??있네요~!

들어가는 입구에서 바로 찍은 컷..!입니다.

가게가 아담하고 조용하네요~~!

인터넷에 찾아보고 간건데~! 맛이 어떨지는..

궁금합니다. 







메뉴판도 아주 조촐합니다.

닭도리탕 버섯닭도리탕 두가지 종류가 있네요.

포장하면 2천원 할인이라고 해요~~!

밥 2공기까지 포함하여 저는 18000원!!

가격은 착한편? 같아요~! 버섯은..저도 싫어하고

와이프도 임신하고 싫어하니~~! 패쓰!!!

맵기 조절은 5단계까지 있네요.

저희는 2단계인 중간맛~!으로 시켰어요.

너무 안매워도 맛이 좀 덜 할꺼같아서요~!







닭도리탕을 맛나게 먹는법!!

꼭 닭도리탕만 아니구~ 다른 찜닭류나

당면이 들어간건 항상 당면부터 먹는게

좋은거 같아요~~아님 불어서 먹기도 힘들고

쫄깃한 맛도 없어지고!! 그래서 당면부터~!

아.. 김가루밥도 있구나.. 새로 주문을 할려다

집에 김가루가 있으니.. 그냥 집에서 밥넣고

김가루 넣어먹으면 똑같겠지~ 생각하고 

그냥 안시켰어요~~!!











닭의 효능입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질이 우수해서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 성장과 두뇌발달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필수 지방산이 많이

들어있고 리놀레산의 함량이 많아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프로 스크그란딘의 전구물질로 작영하여

혈액의 점도를 적절히 유지해 줘서 생리활성 기능을 촉진시켜

준다고 합니다. 뭐.. 저는 다 처음듣는 내용들이네요~!

그냥 맛있으면 되지~! 맛도 있는데 몸에도 좋다니 일석이조입니다.







포장해서 집에서 뜯은 닭도리탕 입니다.

사진은 양이 적어보이는데 엄청많아요.

와이프랑 밥안먹고 고기만 먹어도 배부르게 먹었어요.

특히 감자가 맛있네요 ~~!! 맵기도 중간맛인데

좀 매콤하더라구요~~! 헥헥~거리면서 둘이

말도 안하고 엄청 맛있게 먹었어요.

인터넷에 맛집이라고 나와있었는데 그만한

이름값을 하네요~~!







샐러드와 치킨무도 같이 나옵니다.

샐러드는 드레싱이 맛있네요. 이제 밥을넣어서

비벼서 먹을려구 ...!







그냥 통째로 밥을 넣어 버렸습니다.

그리고 김가루를 뿌려서 ~! 비벼줍니다.

한입 먹어보니.. 우와?? 엄청 맛있네요.

진짜 김가루가 신의 한수 입니다. 짱이네요..

근데 둘다 너무 배가 불러서 다 먹지도 못하는..

그래서 좀 남겼어요 ㅠ_ㅠ 아까워서.. ㅠㅠ

다음엔 꼭 밥까지 먹으리......!!!!!

남긴게 엄청 후회되는 맛이었습니다..!







전단지도 같이 들어있습니다.

나중에 드시고 싶으신분들은 전단지보고

메뉴를 결정하시고 주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세트도 있고~ 홀에서 안보이던게 많이 보이네요.

닭도리탕 먹고 싶을땐 이제 도리도리 닭도리탕으로

먹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