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REVIEW

밀워키 오일펄스 서지 m12 fqid 언박싱

by 안녕삐에로 2021. 5. 10.
반응형

밀워키 오일펄스 서지 m12 fqid 모델을 구입했습니다. 언박싱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밀워키밀워키 전동공구
일워키 임팩드릴

 

m12 fqid 모델은 나오고 엄청 핫한 모델이었습니다.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한때는 품절사태까지 벌어진 그 임팩드릴..!

 

구입하자말자 하루만에 집에온 임팩드릴. 너무 가지고 싶었어요. 일단 자세한건 뒤로하고 언박싱 시작하겠습니다.

 

 

m12-fqidm12-632c오이럴스
m12 오일펄스 제품

 

 

드릴을보면서 정말 예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대감을 안고 상자를 뜯으니~! 짜안..! 빨간색 박스가 하나 놓여져 있습니다. 모델은 m12-fqid-632c kr 한국발 밀워키 오일펄스 제품입니다. 배터리가 6ah,3ah 두개가 들었고 본체도 하나 충전기도 하나 들었습니다. 한국발과 직구제품의 차이가 있어요. 잘 알아보시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앞에 척에 꼽히는 비트의 종류가 mz냐 nz냐로 나뉘는데 거기에 대해 잘 알아보셔야되요!! mz척을 가진 제품은 nz비트를 사용할 수 없지만 nz제품은 mz,nz 비트를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12볼트 오일펄스밀워키 m12 상자밀워키 상자열기
m12-fqid 상자

 

 

 

m12 fqid모델의 상자모습입니다. 빨간색 상자가 있어요. 상자는 아주 튼튼합니다. 고정하는것도 쇠로 나중에 고리가 파손되거나 할 염려는 없어보입니다. 굉장히 튼튼하게 잘 만들어져있네요. 참 가격을 궁금해 하실분들도 많으실텐데 가격은 저는 30만원 몇천원??에 삿어요. 정확히 기억은 안나는데 인터넷 최저가를 찾고 찾아서 구입을 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가니까 현금가로 35만원을 달라고 하더라구요. 아직은 온라인몰이 좀 더 가격이 싼가봅니다.

 

 

 

m12 오일펄스12v 임팩드릴
밀워키 m12-fqid

 

드디어 뜨든~ 개봉을 했습니다. 본체에는 6a짜리 배터리가 꼽혀있고 3배터리는 상자안에 포장이 되어서 있네요. 충전기는 18v 공용이 아닌 12v 개별충전! 직구품은 조심해야되는게 충전기가 110v라고 하더라구요~! 220v로 개조하는방법도 있다고 하던데 그건 인터넷을 좀 서칭을 하셔야될거에요. 쉽다고는 하더라구요! 한손으로 들어보니 생각보다 무게가 묵직합니다. 1kg쯤 되는 것 같아요.

 

오일펄스 라이트m12-fqid 동작
동작시킨 모습

 

동작시킨모습! 배터리는 3a짜리를 꼽았어요. 정회전 역회전 선택 스위치옆에 배터리 잔량표시가 있어요 램프가 4개가 있는데 1개면 배터리가 없는 것! 4개 다 들어오면 배터리가 꽉 차 있는 그런 상태입니다. 후기에는 배터리를 탈착할때 굉장히 힘이 많이 들어간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저는 6a짜리든 3a짜리든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탈착이 가능했습니다. 근데 확실히 이 방식보다는 디월트나 보시처럼 그런 방식이 더 좋을 것 같기도 하네요.

 

밀워키 12v 제품밀워키 18v 제품
밀워키 제품 서렴ㅇ

 

밀워키의 m12라인과 m18라인입니다. 일단 m18v 라인이 제품이 더 많네요. 훨씬도 범용성도 좋구요. 근데 전 12v선택한 이유는 일단 그렇게 큰 힘이 필요가 없습니다. 가정에서만 사용할건데.. 이거도 오버스펙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충분한거죠~! 밀워키 매니아분들은 자기가 가지고 있는 제품이 관해서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12v를 많이 가지고 계신분이라면 m12로 사면 되실거고 m18을 많이 가지고 계신분은 m18로 가시면 될 것 같아요. 호환성이 중요하잖아요!! 빨리 아임삭에서도 이렇게 많은 제품을 출시해 많인 제품이 호환이 됫으면 좋겠습니다. 

 

밀워키 품질보증서
배터리 안전 설명서

 

여러가지 품질보증서와 안전설명서가 있습니다. 그냥 이런게 있다~ 정도라고 알아보시면 될 것 같아요. 배터리 안전 설명서는 필히 꼭 읽어보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우리가 알고 있는 상식. 그 외에 다른 주의사항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한번 읽어보시는걸 추천드릴게요!!

 

 

밀워키 m12 충전기

 

밀워키 m12 충전기 입니다. 정격전압은 220v 출력은 12v에 3a입니다. m18은 따로 충전기가 필요하네요. 공용을 주면 참 좋겠지만.. 욕심인 것 같습니다. 일단 언박싱하고 살짝 돌려본 결과는 만족입니다..! 아직 작업을 안해봐서 어떻게라고 말씀을 제대로 드리지는 못하겠지만 만듬새나 그런거는 좋네요. 생각보다 많이 무거운거 빼면요...ㅎ 많은 사람을이 밀워키 m12라인을 그립감이 안좋다고 그러는데 저는 괜찮았어요. 잠깐 써봐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크게 불편함을 못 느꼇어요. 회사에서는 m18라인의 보쉬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그거나 이거나 뭐.. ㅎㅎ 디월트 제품은 안만져봐서 잘 모르겠네요. 이튼저튼 m12-fqid 오일펄스 제품의 언박싱이었습니다..! 한번 작업을 하고 다시 리뷰해보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