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REVIEW

내돈내산 LG 듀얼정수기 후기

by 안녕삐에로 2020. 10.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안녕삐에로입니다. 오늘은 LG에서 출시한 듀얼정수기!! 2달정도 사용했는데요~! 후기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그전에도 LG퓨리케어 정수기를 사용을 했었고 의무사용기간인 3년이 지나서 정수기를 교체할까 말까 많이 고민하고 있었어요. 찾아보다 발견한 LG 듀얼정수기..! 빌트인 형식이라 좁은 주방에는 아주 효율적이더라구요. 저는 딱 보자 말자 마음에 들었어요. 저희집 주방이 작은건 아니지만 그 깔끔함에 바로 반해버렸습니다..

 

LG 퓨리케어 정수기

 

 

저희가 사용했던 LG퓨리케어 정수기였어요. 스윙타입이었고~ 제가 정수기를 렌탈할때 스윙과 아래위로 조절이 가능한 정수기 두개 였어요. 저는 아래위보다는 옆으로 돌아가는 타입을 정했어요. 냄비에 물을 받거나 할때 훨씬 편할려구요~! 이것도 장단점이 있더라구요. 물을 받다보면 옆으로 튄다는거..! 이 정수기를 구입할려면 취향에 맞춰서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요즘은 둘다 되는 정수기도 나온다고 하는 것 같더라구요~!

 

 

 

듀얼정수기 설치전
듀얼정수기 설치전

 

 

이 사진들을 잘 보셔야되요. 설치할때 중요한게 위 아래 공간이 있나가 중요해요. 위에는 정수기 물나오는 곳을 뭐라고하죠?? 하이튼 그게 설치가 되어야하고 밑에는 정수기 본체가 들어가야되요. 그리고 콘센트도 있어야 된다고 합니다. 공간이 없으면 설치가 어려워요. 모르시는분들은 LG쪽에 연락을 하시면 되는지 안되는지 집에 방문을 하셔서 확인을 해주신다고 합니다. 아파트 같은 경우는 말씀을 드리니까 대부분 알고 계시더라구요. 사람들이 워낙 설치를 많이 하시다보니까 어느정도 데이터가 있으신 것 같아요.

 

 

 

 

 

 

 

 

LG 듀얼정수기 설치모습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시는 곳..! 이쪽에 어느정도 공간이 되어야 설치가 가능해요. 아래 위 사진을 비교하시면 확실하게 보이실 것 같아요. 여기에 구멍을 내서 위에서 정수기 물나오는 부분들 넣고 밑에서 브라켓가지고 너트로 고정하는 그런타입이에요. 여기에 공간이 있나 없나 잘 확인을 해주셔야 됩니다..!

 

 

 

LG듀얼정수기 설치모습

 

 

짜잔~~ 이게 지금 LG 듀얼정수기 설치 모습입니다. 깔끔하죠?? 저도 이 깔끔함에 반해서.. 바로 렌탈을 했다는..ㅎㅎ

와이프도 하니까 엄청 깔끔하고 좋다고 하더라구요. 대신.. 자기집이 아니신분.. 전세나 월세사면 설치하기 좀 그래요. 싱크대에 구멍을 내는 작업이 있다보니까 혹시나 나중에 이사를 하시거나 집을 나가실경우는 좀 그렇더라구요.. 만약 렌탈을 결정하셔서 설치를 하실때는 확실히 집주인분과 상의를 하고 설치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LG듀얼정수기

 

위에서 내려다 본 모습입니다. 터치식이구요~! 온수온도는 40, 75, 85도가 있어요. 뜨거운물이 막 잘나오는건 아니에요. 그냥 졸졸졸 수준?? 근데 뜨거운물을 굳이 많이 쓰지도 않고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는 못했어요. 누르면 조금 딜레이 시간이 있어요. 본체에서 물을 데워서 올려보내주는거라 길지는 않지만 바로 나오지는 않다는거..! 물은 120ml, 500ml. 1000ml가 있고 연속이 있습니다. 정수와 냉수가 있구요~! 안심살균은 안누르셔도 된다고 했던 것 같은데 기억이 잘안나네요.. 저는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이라.. 1년마다 관이랑 다 교체해준다고 하더라구요!!

 

 

lg 듀얼정수기 본체

 

이렇게 싱크대밑에 본체가 들어와요. 그냥 긴 호수로 밑에 본체랑 연결하는거에요. 본체가 따로 없는게 아니고 이렇게 본체가 들어갈 공간이 필요하답니다. 그래서 아까 이 것도 꼭 확인을 해야된다고 말씀드린거에요. 저희는 다행히 둘다 공간이 있어 쉽게 설치를 했네요. 설치시간은 자리에 따라서 다르지만 기본30분에서~1시간정도 걸린다고 하시더라구요. 저희도 한 45분?50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짜잔~ 원래 정수기 있던자리에 아기 젖병소독기가 들어갔어요. 요즘 빌트인 제품이 많이 나오는데 주방을 좀 더 효율적으로 쓸수있어 좋은 것 같아요. 식기세척기, 쌀통, 기타 등등 많은데 저희는 아직 정수기밖에.. 빌트인이 돈이 좀.. 더 비싼 것 같은느낌 ㅎㅎ 

 

 

 

 

 

여기에 대충 사용설명서가 나와있습니다. LG THING 어플부터 시작해서 와이파이 설정법 여러가지 방법이 나오네요. 참 클린세척수 얘기를 안해드렸군요..! 클린 세척수는 과일이나 야채를 씻을때 유용하다고 해요. 밑에 물나오는 구멍은 따로 있구요~! 물을 받아서 야채나 과일을 담궈두고 한 5분? 있다가 다시 정수로 세척을 해주시면 된다고해요. 전기뭐 살균이라 그러던데.. 꼭 헹궈주셔야 된다고 합니다..!!

 

 

 

 

사용설명서는 언더싱크정수기로 나와있네요. 궁금하신거 있으면 사용설명서도 한번 읽어보시구요~! 많은사람들이 궁금해 하시는 가격..! 저희는 렌탈로 했어요. 5년 계약에 의무사용기간 3년. 금액은 1,2,3 년차에 38900원 입니다. 4년차는 35900원 5년차는 30900원이에요. 구멍을 한번 뚫으시고 다시 막기는 어려우니 잘 선택하시구요..! 저희는 렌탈할때 초창기라 여러이벤트들이 있었는 것 같은데 지금은 잘 모르겠어요. 13, 25, 27, 49, 56, 60개월 렌탈비 무료 등등 있었는데 각 지역마다 다르더라구요. 저는 그냥 LG대리점에서 했어요. 잘 찾아보시고 좋은쪽으로 선택하시길바래요~! 이상으로 LG듀얼정수기 후기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