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러가지 정보(Various information)

자동차 검사 예약, 예약방법

by 안녕삐에로 2019. 11.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안녕삐에로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검사 예약하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는 일정 기간이 되면 검사를 받아야되는데요~ 안받으면 여러가지 벌금 등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검사 예약도 온라인 예약이 있고 전화로 예약하는법이 있는데요~ 편하신 방법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동차 검사 예약하는법

 

자동차 검사를 예약하기전에 왜 자동차를 검사하는지를 알아야겠죠?? 자동차 사고라는게 운전에 의한 부주의도 있겠지만 정비를 안해서도 발생이 될 수 있습니다. 주기적인 점검과 교체가 있어야 기계도 멀쩡히 돌아간다는 말입니다. 사고나서 나만 다치는게 아니라 주변에 피해를 줄 수 있기때문에 법으로 지정하고 주기적으로 받게 하는 것입니다.

 

 

자동차 검사란??

 

자동차 검사는 운행중인 자동차의 안전도 적합여부 및 배출가스 허용기준 준수여보 등을 확인하여 교통사고와 환경오염으로부터 국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중요한 사업이라고 합니다. 국민의 생명보호, 대기환경의 개선, 재산권보호, 운행질서 확립, 거래질서 확립등의 이유가 있네요.

 

자동차 검사 수수료

 

 

자동차 검사 수수료는 표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온라인으로 예약하시면 미리 결제를 해야되는데 이 표를 보시고 참고하셔서 이정도 들겠구나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하니 약간의 할인이 있더라구요~! 큰 금액은 아니구요.! 

 

 

 

 

 

자동차 검사 구비서류

 

자동차 검사 구비서류입니다. 검사가 여러가지 있는데요~! 맞는 검사의 구비서류를 가지고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일반 정기점검이기 때문에 구비서류가 자동차 등록증과 신분증만 있으면 되네요. 신규검사,튜닝검사, 임시검사 등 맞는 구비서류를 가지고 가시면 될 것같아요

 

 

자동차 검사예약

자동차 검사예약은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할 수 있습니다. 지금 보시는건 온라인으로 예약하는 방법인데요~!

https://www.cyberts.kr/srs/insp/selectInspResveCar1.do 이쪽링크를 타시면 사진과 똑같은 곳으로 이동합니다. 차량조회가 있구요~ 오른쪽에 검사소 찾기 수수료 안내가 있습니다. 자동차 번호를 적으시고 주민등록번호 앞자리를 입력하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자동차 번호는 전체 다 입력을 해주셔야됩니다.

 

자동차 검사 온라인 예약

 

차량번호와 주민등록번호 앞자리를 입력하시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어떤검사가 있는지 검사수수료는 얼마인지 검사 만료일은 언제인지..!차량도 나오네요 ㅎㅎ 제 차량은 i40입니다..! 여기서 예약자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시면 또 다음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자동차 검사 지역설정

 

휴대폰 번호를 적고난뒤 이제 검사소를 설정해야됩니다. 지역을 선택하시면 검사소가 보이는데 그 중 가까운곳을 설정하시면 되요~! 가고싶은곳으로요..! 

자동차 검사소 설정

 

저는 지역이 포항이니까 포항 자동차 검사소로 예약..! 어려운거 하나도 없죠?? 솔직히 홈페이지만 들어가셔도.. 반은 한거라고 생각이 되네요. 이게 힘드시면 그냥 콜으로 전화하시면 되구요~! 전화로 하는게 편하신분들도 많더라구요~! 저는 시간이 없어서.. 온라인으로 ㅎㅎ 

 

 

 

 

자동차 검사 예약날짜
자동차 검사 예약시간

 

 

예약날짜를 설정하시면 시간이 쭉 나옵니다. 저는 제일 빠른시간으로 예약했어요. 검사하는데 시간은 얼마 걸리지 않나봅니다..! 20분 단위로 예약시간이 있네요. 저는 제일 빠른시간인 9시 20분? 으로 했어요. 야간마치고.. 좀 쉬다가 바로 검사받고 집에 올려구요~! 

 

 

자동차 검사 문진표

 

 

문진표가 있어요~! 이걸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냥 자동차 검사하기 위한 참고사항? 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속일 필요없이 있는 그대로 작성을 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맨 마지막칸에 운행중에 궁금한 사항도 있으면 적어주시고~! 

 

 

자동차 검사 결제

 

정기검사 23000원에 예약으로 1200원 할인이 되서 21800입니다. 여기서 그냥 본인이 편하신 결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신용카드 간편결제와 신용카드 일반결제가 있는데 저는 그냥 일반결제로 했어요..! 가성계좌(무통장입금)도 있으니까 편하신대로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자동차 검사예약 완료

 

결제를 하시면 이렇게~ 검사예약이 완료되었다고 나옵니다. 실제로 온라인으로 예약하는 시간은 10분이 걸리지도 않아요. 그냥 빠르게 하시면 5분이내로 끝나는..? 간편하죠?? 검사가 있는지 먼저 확인하시고 있으시면 맞는날짜에 맞춰서 예약하시면 되요~! 검사를 안받으시면 벌금이 나오는거 알고 계시죠?? 날짜 맞춰서 검사 받으시길 바래요~!

출처: http://www.ts2020.kr/main.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