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러가지 정보(Various information)

여름철 건강관리 방법

by 안녕삐에로 2018. 8. 11.
반응형

안녕하세요~안녕삐에로 입니다~!


너무 더운 여름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모두다 기운이 빠지고 힘이 없는데요~

높은 기온와 높은 습도는 체력을 약하게 하고 면역력을 떨어뜨려 질병 감염에 되기 쉽습니다.

여름철 대표적으로 걸리는 질병은 냉방병, 열사병, 식중독, 유행성 눈병 등이 있습니다.

이런 여름철에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건강관리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수분 많이 섭취하기


여름에는 땀을 굉장이 많이 흘리기 때문에 수분 배출이 많습니다. 많은 분들이 맥주나 탄산등 시원한 음료를 많이 마십니다

더울때는 탈수현상이 많이 일어나지 않도록 물로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가운물보다 미지근한 물이 좋습니다)








2. 손씻기


손은 몯느 표면과 직접 접촉하는 부위입니다. 그래서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가 살고 있는데요~

코나 입으로 병균이 직접 침입하여 질병에 걸리기보다 바이러스가 묻은 손으로 자신의 눈, 코 입과 접촉하여 감염되는 경우가

더 많다고 합니다. 이렇듯 질병의 70%가 사람의 손으로 통해서 감염된다고 합니다. 올바른 방법으로 손을 씻는경우

손에 남아있는 세균의 99.8%를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모두다 올바른 손씻기로 질병을 예방합시다.








3.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바르자.

 

여름철 건강관리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자외선 차단제다. 여름철 햇빛은 너무 뜨겁고 강렬하다.

정신없이 밖에서 햇빛을 받다보면 화상을 입을 수 있다. 그리고 자외선은 피부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외출전 자외선 차단제는 꼭 바르고 나가는게 좋다.







4. 차가운 음식을 많이 먹지 않는다.


여름철 너무 덥다 보니 시원한 물, 음료수, 아이스크림 등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너무 차가운 음식만 먹다보면 오히려 배탈, 식중독에 걸릴 위험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너무 차가운 음식만 먹기보다 가끔은 따득한 음식, 미지근한 물을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5. 실내온도는 적정수준으로


111년만의 무더위로 에어컨을 항상 틀어놓고 지내시는 분이 많습니다. 너무 더워서 에어컨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에어컨도 너무 오래 너무 낮은 온도로 사용하게 되면 냉방병에 걸릴 위험이 큽니다. 

냉방병은 실내와 외부의 온도 차이를 인체가 적응하지 못하는 경우 발생합니다. 특히 아이들은 상대적으로 체온조절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더 쉽게 걸립니다. 냉방병은 적정한 실내온도 유지와 에어컨 바람을 최대한 안맞게 해주시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 건강관리는 조그만한 실천으로 할 수 있습니다. 모두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