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생활(Everyday life)

박막례 할머니의 간장비빔국수 만들기

by 안녕삐에로 2019. 6.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안녕삐에로입니다. 뭐해먹을까.. 오늘은 또 뭘 먹을까.. 고민을 하던중 유튜브로 박막례 할머니를 보았습니다. 뭐지? 하면서 보게된 영상은 간장비빔국수를 만드는 것 이었습니다~! 이게 맛있을까?? 생각을 했는데 댓글과 여러가지 기타 등등.. 맛있다는 의견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애호박과 쪽파

일단..! 말씀을 드리자면 저는 요리에 요자도 모르는.. 국수에 국자도 모르는 사람입니다.. 음식을 와이프가 다 해주지.. 제가 할줄아는건 없어요.. 요즘 와이프가 육아에 힘들어 제가 .. 이것저것 해줄려고 인터넷 찾아보고 따라하고 있습니다.. 쪽파랑 애호박을 사서 썰었는데 솔직히 안예쁘고 그래요 ㅎㅎ 이해좀 해주세요~! 일단 애호박과 쪽파를 썰었습니다..!할머니께서 말씀하시길 이런건 국수 면을 삶을때 마지막에 넣어서 익혀도 된다고 하셨어요..! 당근은 제가 안넣었어요..ㅎㅎ

 

박막례 할머니 간장비빔국수 양념만들기

자~ 이제 양념을 만들어야되는데요..! 저는 한번에 많이 못해서 하나하나씩 따로따로 천천히 하고 있어요~! 일단 간장을 큰 숟가락으로 세번..! 넣었습니다..! 그 유튜브 영상에서는 간장 비빔국수 양념 만드실때 설탕부터 넣으시던데 순서는 상관이 없겠죠??ㅎㅎ

 

간장비빔국수 양념만들기 설탕

간장이 너무 작은거 같긴한데..... 일단 스킵..! 설탕도 세 숟가락을 넣어줍니다..! 설탕이 많이들어가는거 같기도하고.. 아닌거 같기도하고.. 이걸로 맛이 날까 싶기도하고... 참 아이러니 하네요~~ㅎㅎ 일단 박막례 할머니의 레시피를 따라서...!만들기..!

 

간장비빔국수 깨가루
간장비빔국수 식초넣기
간장비빔국수 참기름

깨가루를 넣고~~ 식초도 넣고 참기름도 넣었어요..! 할머니께서는 국수던지..무치는 것은 식초가 들어가야 맛있다고 합니다..! 믿고 넣어야죠??ㅎㅎ 근데 식초를 많이 넣으면 안되요~~! 참기름을 넣고나니 고소한 냄새가 올라오긴합니다..!참..! 물도 조금 넣어주셔야되요~~! 그리고 영상에는 못담았는데 마늘 다진것을 넣어주셔야 됩니다..!!

 

 

간장비빔국수 중면
간장비빔국수 면 삶기

저희는 면을 엄청 좋아합니다..ㅎㅎ 아마 박막례 할머니보다 저희가 면을 더 좋아할 것 같아요. 와이프한테 얼마나 먹을래? 물어봤는데 엄청 많이 먹겠다고 합니다..ㅎㅎ 또 저는 소면이 좋은데.. 와이프는 좀 더 굵은 중면을 좋아하네요~! 와이프 취향에 맞춰서 중면을 구입해서 삶고있어요 ㅎㅎ

 

중면 삶기
호박과 쪽파를 넣기.

이렇게 면이 완전히 다 익기전에 아까 썰어놓았던 쪽파와 호박을 넣습니다..! 이렇게 보니 참.. 굵게 썰었네요..ㅎㅎ 제가 아직 스킬이 많이 부족한가 봅니다..! 이렇게 퍼지기전에 언능..! 넣어서 익혀요..!!

 

 

 

국수 담기 채반

요렇게 다 익힌 다음에 차가운물에 헹궈주시고..! 오.. 이렇게 보니 그럴듯..하네요~! 제가 참 요리도 못하는데 와이프가 너무 바쁘니 이렇게라도.. 해먹게되네요 ㅎㅎ 인터넷 영상보고 여러가지 도전을 해봐야겠다는 생각도 들긴하네요~! 요렇게 다 헹궈주시고..!!

 

박막례 할머니의 간장비빔국수

아까 만들었던 양념에 요렇게 비벼주시면 됩니다..! 비주얼이.. 좀 있어보이나요??ㅎㅎ 면을 너무 많이 삶아서 아까 만들었던 양념으로는 한참..! 모자라더라구요~! 그래서 더 추가했어요 ㅎㅎ 참고해주시길 바래요..! 그리고 다 만든다음에 깨도 더 추가해주고~ 먹어보니.. 음..? 이런 맛도 있구나..! 하는 맛이었어요. 제가 실력이 없어서 그런거 같은데 제대로 하실줄 아는분이 만들어서 드시면.. 꽤 맛있겠더라구요..!! 나중에 유튜브 보시면서 만들어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