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생활(Everyday life)

포항 동해정비에서 i40 3년차 정기점검.

by 안녕삐에로 2018. 12. 17.
반응형

i40 정기점검을 받으러가다.

안녕하세요 안녕삐에로입니다. 저의 i40이 3년차 정기점검을 받고 왔어요. 위치는 포항 용흥동에 위치한 동해정비. 블루핸즈입니다. 사업소는 예약이 너무 많아서.. ㅠ_ㅠ 작년에도 동해정비에서 받았는데 너무 친절하셔서 이번에도 그쪽으로 예약을 해달라고 했습니다. 예약이 다가오면 문자를 준다고 했는데 문자가 안오더라구요. 다음엔 문자 꼭주세요~! 



비오는날 차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하하.. 밖에서 찍어야 되는데 비가와서 못찍었어요. 위치는 용흥동 고가도로로 가지말고 옆으로 빠지시면 시내가는 길이 나오는데 필로스호텔가는 삼거리 조금 더 가면 바로 오른쪽에 있습니다. 일반 공업사에 비해 규모는 있는편. 블루핸즈중 여기보다 큰 곳은 아직 본적이 없는거 같습니다.




동해자동차공업에서 영업시간은 8시 30분부터 17시 30분까지 차량 출고가능시간은 08시30분부터 21시까지 입니다. 위에 보이는 사진에 접수처 사무실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들어가셔서 어떻게 왔다 라고 말을 하면 친절히 설명을 해주세요~! 담당자인지.. 누군지 모르지만 한분이 오시는데 여러가지 상황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무었을 점검하고 만약 문제가 있을시 저희한테 물어보고 조치를 하는건 스스로 정하고 뭐 기타등등. 너무 친절하셔서 기분이 다 좋습니다. 저는 i40 살룬을 구입했는데 별 고장없이 3년까지 왔어요. 뽑기를 잘헀나 싶기도 합니다.




들어가시면 뒷편에 이렇게 휴게소가 있어요. 정비하는 시간동안 이렇게 앉아서 핸드폰을 만지거나 티비를 시청하시면 됩니다. 정비하는데 시간은 30~40분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정비보다는 점검이죠~! 3년차 정기점검입니다. 별 문제없기를 바라면서 와이프랑 가만히 기다리고 있어요. 커피도 먹을수 있고 노트북도 있습니다. 




휴게실에 요렇게 붙어있네요~! 어떤것을 점검하는지 나와있고 고객의 6가지 권리가 나와있습니다. 이걸 읽어보고 조금더 기다리니깐 아까 그분이 오셨더라구요 . 말씀하시길 엔진오일이 조금 부족한데 어떻게 하겠느냐. 라고 하셨는데 저는 엔진오일을 교환하는 곳이 따로 있어요. 거기에 남은 오일이 조금 더 있으니 거기가서 넣겠다 라고 말하고 앞타이어도 바꿀때 다됫다고 하시네요. 어쩐지 요즘.. 슬립이 생기는거 같더니 수명을 다했나 봅니다. 3년간 54000정도 되네요. 타이어 바꿀때가 되긴했습니다. 다행히 걱정했던 브레이크 패드나 라이닝 상태는 괜찮다고 하네요. 자동차는 잘 나가는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하는게 잘 서는건데~! 이렇게 별 다른 이상없이 점검이 끝이 났습니다. 에고~ i40야 고장없이 잘 다녀줘서 고맙고 앞으로도 부탁해..!